축구 꿈나무와 이재성의 만남

등록일2019.07.03조회582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나는 축구선수가 될래요." 어린 시절 이재성선수의 꿈


안녕하세요. 축구선수 이재성입니다. 저는 카카오에 ‘이재성의 축구일기’라는 칼럼을 연재하고 있는데, 해당 콘텐츠를 통해 적립된 금액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고민하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운영하는 ‘안산 드림FC’ 라는 축구팀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어린 시절부터 축구를 배우고 축구선수의 꿈을 키워왔습니다. '안산 드림FC'에서 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친구들도 엘리트 코스를 밟는 선수들은 아니지만 누구보다 축구에 대한 열정만큼은 뜨겁다는 이야기를 듣고 더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도 지금까지 축구 하나만을 바라보고 살고 있기 때문에 꿈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적인 문제로 기회를 얻지 못하는 아이들의 심정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생각했죠.


 축구 꿈나무로 성장할 아이들과 의미 있는 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주고 싶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호흡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방법으로 함께 활동을 진행해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 이재성 선수와 안산드림FC 아이들
 

유소년 축구단 '안산드림FC'를 소개합니다!


‘안산 드림FC'는 희망TV SBS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지원을 받아 아동들의 신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2017년 5월 창단하였습니다. 단순 놀이교실이 아닌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여 미래의 축구선수를 양성하고자 하였으며, 60여개의 지역아동센터에서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였고, 최종 30명의 아동이 선발되어 선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지만, 현실적인 장벽에 부딪혀 체계적인 훈련을 받아본 적 없던 친구들은 처음엔 훈련에 집중하는 시간도 짧고, 쉽게 지치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전담 지도자들의 애정 어린 지도 속에 아이들은 눈에 띄게 성장하였고, 2017년 10월에는 창단한지 6개월도 되지 않아 안산 유소년대회에서 3위를 기록하였습니다. 기세를 몰아 2019년 3월 파주시 유소년대회에서 공동 3위를 수상하며 아이들의 축구에 대한 실력뿐만 아니라 자신감 또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 안산드림FC 단체사진



주장, '홍일점' 혜빈이



▲ 연습중인 혜빈이


홍일점 혜빈이의 꿈은 ‘지소연’같은 축구선수가 되는 것입니다. ‘안산 드림FC'의 창단멤버이자 유일한 여자선수로 들어온 혜빈이는 남학생들과의 경기에서도 절대 밀리지 않는 강인한 체력과 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등학교 6학년으로 주장까지 맡게 되었으며, 중학교 축구부에서 스카웃 제의가 들어올 정도라고 합니다. 중학생이 되면 안산드림FC를 떠나야 하기 때문에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힘든 훈련에도 최선을 다해 참여하고 있습니다.


'날쌘돌이' 재승이



▲ 지난 경기중의 재승이


재승이는 또래에 비해 키가 작고 왜소해 늘 친구들 사이에서 뒤처지는 일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축구를 좋아하는 마음만큼은 누구보다 커 축구단에 들어오게 되었고, 성실한 태도로 탄탄한 기본 기량을 갖게 되었습니다. 1년동안 참여하며 축구 실력뿐만 아니라 더 이상 조용하고 내성적인 재승이는 찾아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안산드림FC ‘핵인싸’ 하겸이



▲ 2019년 2월,3위를 차지했던 경기에서의 하겸이


배려하는 모습과 인내심, 특유의 사교성으로 친구들 사이에서 늘 인기 있는 하겸이는, 요즘 동네 친구들 사이에서 축구 전도사로 통하고 있습니다. 축구단에서 배운 기술과 전문용어를 동네 친구들에게 알려주며 연습이 없을 때에도 늘 축구는 하겸이와 함께입니다. 주변 사람들에게도 축구단을 자랑하면서 하겸이 때문에 축구단에 들어오고 싶어하는 친구들도 생겨날 정도입니다.

 


 
축구 꿈나무, 안산드림FC를 응원해주세요.

창단한지 2주년을 맞은 ‘안산 드림FC’는 안산 지역에서 축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라면 가고 싶어 하는 인기 있는 축구단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안산시내에 한 운동장을 대여하여 진행하고 있지만 10개 센터의 아이들을 픽업하려면 차량지원이 늘 부족한 상황입니다. 현재의 운영비로는 1대의 차량밖에 대여할 수 없어 이동수단이 여의치 않아 포기하는 친구들도 있답니다. 


 우리 축구 꿈나무 친구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큰 힘이 될 거예요.

 
 


▲ 카카오 같이가치 기부하기


최상단으로
퀵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