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사업 2019 '초록우산이 좋다, 패밀리가 함께 온다!' 현장 스케치

2019.06.111,640

텍스트 축소 버튼텍스트 확대 버튼

글 | 후원서비스본부 송영재



'초록우산이 좋다, 패밀리가 함께 온다!'는 매년 5월 가족과 함께 신나게 놀면서 서로 더욱 친해질 수 있는 가족후원자 행사입니다. 4년동안 전국 방방곡곡을 누빈 '초록우산이 좋다, 패밀리가 함께 온다!'가 올해는 경기도 과천에서 가족후원자를 맞이했습니다.


올해는 특별히 '행복한 집을 꿈꾸다'라는 주제로 준비했습니다. 우리나라 10명 중 1명이 집다운 집에 살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2019 '초록우산이 좋다, 패밀리가 함께 온다!'는 아이들의 주거권 보장을 위한 모금과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어느 때보다도 즐겁고 뿌듯했던 그날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아동주거권 보장 캠페인이란?
전국 주거빈곤 아동 94만 4천명. 우리나라 아동 10명 중 1명은 '집다운 집'에 살지 못합니다. 주거기본법 최저주거기준 미달 혹은 지하, 옥탑방, 고시원에 사는 아동 85만 8천명, 비닐하우스, 컨테이너 등 주택 이외의 거처에 사는 아동 8만 6천명, 이 아이들은 집다운 집이 필요합니다.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열악한 환경에서 보호받지 못한 채 살아가는 아이들을 위해 아동주거권 보장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착한 기부>와 함께 한 사전 이벤트

일찍 일어나는 새가 벌레를 잡는다? 일찍 오시는 후원자님이 놀 거리를 잡는다!
이날 행사에는 다양한 사전 이벤트가 준비되었습니다.


기부도 하고, 슈팅도 할 수 있는 '착한 승부차기', '착한 자유투'


우리 아이가 생각하는, 우리 가족이 생각하는 행복한 집은 어떤 모습일까요?
'행복한 집 그리기'




아동주거권보장 캠페인과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 활동!
신나는 놀이 활동 뿐만 아니라 '행복한 집'에 대한 생각을 공유하고,자칫 아이들에게 어려울 수 있는 '아동주거권'에 관한 내용들을 놀이 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습니다.


우리 가족 소개와 개성 넘치는 응원구호를 만드는 시간, 행복한 우리집 톡톡!


몸 풀기는 끝났다, 본격 명랑운동회 시간! 행복한 우리집 액션!



금강산도 식후경
열심히 뛰어논 우리 가족들, 간식으로 에너지 충전하고 멋진 마술쇼도 감상하고!


냠냠 맛있는 간식시간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가 않아요! 마술 TIME~



안녕은 또 다른 시작, 내년에 또 만나요!
너무 아쉬워하지 말아요~!
내년에 '초록우산이 좋다, 패밀리가 함께 온다!'는 다시 돌아오니까요!
더욱 풍성한 놀 거리와 배울 거리로 찾아올테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


모두 수고한 가족들에게 서로 상을 주어요, '행복해 패밀리상'


예쁜 가족액자 기념품은 덤♡




챗봇 후원하기 후원하기 챗봇 닫기
최상단으로